▲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커넥터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커넥터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와 커넥터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감사 선물은 파우치형 홍삼 제품과 홍삼 드링크, 홍삼환 등이다. 지급 대상은 지난 8월 15일부터 9월15일까지 운행일수가 20일이상이면서 일 평균 배달건수가 15건 이상인 라이더와 커넥터다.

선물은 배민커넥트앱 가입 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되며, 지급 대상자에게는 발송 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은 그동안 배달원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 1월엔 배달원들을 위해 발열조끼 5000장을 무상으로 지원했고 6월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있다.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휴식지원비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배달원 대상 시간제보험을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확대 개편해 보험 부담을 낮췄다.

라이더 의료비·생계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만든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알리고 이용을 높이기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약을 맺기도 했다.

김병우 대표는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