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3사는 '본인확인'·'PASS인증서'·'모바일운전면허'·'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 ⓒ SKT
▲ 한 시민이 PASS 앱으로 금융기관 인증을 시도하고 있다. ⓒ 김소연 기자

(세이프타임즈 = 김소연 기자) 통신 3사는 본인확인·PASS 인증서·모바일운전면허·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증 지갑에 △2만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PASS 본인확인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PASS 인증서 △운전자격, 신원인증이 가능해 공항, 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매월 재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을 담았다.

동일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 사업자 별로 일부 상이했던 PASS 앱의 로고와 UI·UX를 통합했다. 새로운 브랜드의 로고와 UI·UX를 PASS앱과 본인확인 표준창에도 이번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통신 3사는 향후 인증 서비스간 결합을 통해 한 번의 인증으로 다양한 인증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인증 서비스로 발전,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그리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을 위해 호출하는 서비스인 PASS 본인확인의 표준창을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도 강화했다. 

통신 3사는 "조치로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입력 정보가 간소화되고, 입력 단계는 절반 이하로 줄어들게 된다"고 설명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SKT #KT #LGU+ #pass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