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청사 전경 ⓒ 세종시
▲ 세종시가 시민 주도의 양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을 확대하고,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 세종시

(세이프타임즈 = 박흠찬 기자) 세종시가 시민 주도의 양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을 확대하고,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4일 여성가족부의 여성친화도시 2단계(발전) 인증을 위한 준비단계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조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성가족부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양성이 정책에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역량강화, 돌봄과 안전 정책을 중점 추진하는 지자체를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1단계(진입), 2단계(발전) 지정을 거쳐 3단계(선도)에서 '성평등 파트너 도시'로 인증이 주어진다.

시는 2016년 12월 광역시 최초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를 지정 받았으며, 올해 지정 기간 만료를 앞두고 발전단계인 2단계 지정 심사를 준비하고 있다.

시는 2단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1차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기획 모니터링·평가, 2차 세종시 성평등 환경 진단, 3차 세종시민 대상 설문조사, 4차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와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의견 제안 등 과정을 거쳤다.

여성친화도시 2단계 비전으로 '시민 주권을 누리며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세종시 정책목표로는 △양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확대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목표 연계 통합을 통한 지역사회 확산을 제안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형 여성친화도시의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