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들이 중대재해 근절 D-100 캠페인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부발전
▲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들이 중대재해 근절 D-100 캠페인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부발전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전사적 산업재해 근절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중대재해 근절 D-100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중대재해 사고가 하반기에 주로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지난 7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100일간을 산재 취약시기로 지정하고 안전관리에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이 기간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3·3·3 운동을 시행한다.

3·3·3 운동은 추락, 전도, 협착 사고 등 3대 산업재해를 근절하기 위해 고위험작업을 선정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해 중대재해, 아차사고 등을 예방하는 3-ZERO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서부발전은 중점관리항목을 만들어 사업소별로 실적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실적이 우수한 사업소에는 포상을 수여해 안전 활동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박형덕 사장은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현장의 사소한 문제라도 철저히 확인해 바로 조치한다면 중대재해로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며 "안전실천은 무엇보다 나와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일이니 만큼 일선 현장에서 좀 더 긴장감을 갖고 재해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