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들 '알기 쉬운 에스테틱 피부과학' 출간
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들 '알기 쉬운 에스테틱 피부과학' 출간
  • 홍현정 의약전문기자·의사
  • 승인 2021.09.10 14:23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안 피부'에 대한 중앙대병원 피부과 전문의 대학교수들이 집필한 피부 관련 전문서적을 출간됐다. ⓒ 중앙대병원
▲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안 피부'에 대한 중앙대병원 피부과 전문의 대학교수들이 집필한 피부 관련 전문서적이 출간됐다. ⓒ 중앙대병원

(세이프타임즈 = 홍현정 의약전문기자) 우리는 단순히 오래만 사는 것이 인생의 목표는 아니다. 삶의 긴 과정 속에 어떻게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사회적 트렌드 변화 속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현직 피부과 전문의이자 대학교수들이 집필한 피부 관련 전문서적이 출간돼 화제다.

이한준 중앙대병원장은 피부과 김범준·유광호 교수가 최근 '알기 쉬운 에스테틱 피부과학 (Easy Guide to Aesthetic Dermatology, 공저 인제대 서울백병원 피부과 최선영 교수)'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알기 쉬운 에스테틱 피부과학'은 22개의 챕터로, 피부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피부 장벽 기능부터 다양한 질환의 치료 방법들을 초반부에 구성했다.

후반부에는 에스테틱 피부미용 분야와 연관된 피부 노화와 피부 관리, 화장품학과 피부 유형 등 응용 분야 내용을 자세히 담고 있다.

저자인 김범준 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피부는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인 만큼 피부 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열망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광호 피부과 교수는 "SNS를 통해 얻는 다양한 정보 중 과장된 정보들이 많아 이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며 "이 책을 통해 피부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알면 건강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지식부터, 피부과학이 사용되는 분야를 전공하거나 이와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이해하기 쉽게 본서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