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최치현 교수, 건강양육 안내서 '우리 아이 왜 그럴까' 출간
보라매병원 최치현 교수, 건강양육 안내서 '우리 아이 왜 그럴까' 출간
  • 이민우 전문위원·이학박사
  • 승인 2021.09.07 09:3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치현 서울시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과 교수가 건강양육안내서 '우리 아이 왜 그럴까' 을 출간했다. ⓒ 서울시보라매병원
▲ 최치현 서울시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과 교수가 건강양육안내서 '우리 아이 왜 그럴까' 을 출간했다. ⓒ 서울시보라매병원

(세이프타임즈 = 이민우 전문위원·이학박사) 서울시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치현 교수가 양육과정에서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고 건강한 양육 방향을 안내하기 위한 책 '우리 아이 왜 그럴까'를 출간했다.

6장으로 구성된 책은 부모가 아이의 성장 과정을 다각도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발달 이론에 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자칫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이론에 대해 상담실에서 부모와 전문가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듯 알기 쉬운 용어 위주로 풀어냈다.

특히 아이를 기르는 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부터 양육에 필요한 핵심사항까지 자세하게 설명했다. 다양한 실제 양육 사례도 소개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최치현 교수는 "양육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건강한 양육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를 이해하는 일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도움을 주고자 책을 출간하게 됐다"며 "이번 책이 저마다 다른 속도로 성장하는 아이들의 심리와 정서, 행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올바른 양육의 방향을 안내하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치현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심리, 행동, 정서 문제를 겪는 소아청소년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서울소방심리지원단 부단장으로도 활동하며 소방공무원의 심리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정신건강센터와 교육청 등 공공기관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양육 강연도 진행하고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