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소방연구원은 창의적이고 다양한 연구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 국립소방연구원

(세이프타임즈 = 박혜숙 기자) 국립소방연구원은 창의적이고 다양한 연구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소방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연구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주요 연구과제는 △첨단기술 활용 현장대응기술과 장비개발 △화재조사 감정·감식 고도화 △소방 정책과 제도 개선 등 소방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해당한다.

제출된 제안은 연구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내년도 국립소방연구원의 연구과제로 채택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국민참여자문단으로 위촉, 국립소방연구원의 주요 사업과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과 국립소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소방연구원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국민이 기대하는 소방의 발전 방향을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필요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연구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