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난안전연구원 12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심사

▲ 2021년 행안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 평가절차·기준. ⓒ 행안부
▲ 2021년 행안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 평가절차·기준. ⓒ 행안부

(세이프타임즈 = 김소연 기자)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심사는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는 자체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의 과제 가운데 국민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3건의 과제가 선정된다.

자체심사부터 시상까지 우수 연구성과 선정 평가회 전 과정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서면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국민심사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투표에 참여자 가운데 100명은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국민심사는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광화문 1번가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과제별 '성과요약서'와 '영상자료'를 보고 투표하면 된다. 평가회 결과 우수성과로 선정된 과제 3건은 다음달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성과는 컨텐츠로 제작해 '안전한 TV' 방송, 동영상 공유서비스 등을 통해 행안부의 우수한 서비스, 제품과 각종 활용실적을 알릴 계획이다.

이상권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은 "연구개발 우수성과 선정 평가회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과들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민들이 연구개발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