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문화재 공모전 포스터 ⓒ 세종시

(세이프타임즈 = 박흠찬 기자) 세종시는 시를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1년 세종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전은 '세종의 곳, 세종의 멋'을 주제로 금강보행교, 세종중앙공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세종시의 신규 관광지를 홍보하거나 풍경과 도시 이미지를 상징하는 관광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은 양산 가능하고 금액은 5만원 이하의 제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9일까지로, 전국 개인과 사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기간 내에 서류와 실물제품을 세종시관광협회를 방문하거나 우편(택배)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은 세종시에서 제작 의뢰외 매입을 통해 세종시정 업무추진을 위한 국내·외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된다.

수상자는 상금과 시 주최 축제·박람회 등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등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현구 관광문화재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세종의 명소와 멋을 알리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할 것"이라며 "행정수도 세종의 멋이 깃든 멋진 작품을 세종시 관광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