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이 '내자산연구소' 서비스를 확대시행 한다. ⓒ 하나은행
▲ 하나은행이 '내자산연구소' 서비스를 확대했다. ⓒ 하나은행

(세이프타임즈 = 배재범 기자) 하나은행은 1일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손님 중심의 자산관리와 지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자산연구소' 서비스를 확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의 '내자산연구소'는 기존 자산관리에서 지출관리까지 서비스가 확대되며 매월 초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발행을 통해 개인화된 정보 제공으로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와 금융자산을 연결하는 손님에게 자산관리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은행 내부 빅테이터 전문조직인 에이아이 랩(Al Lab)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적용됐으며 정확도와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손님의 하나은행 거래뿐만 아니라 오픈뱅킹과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 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금번 '내자산연구소' 확대 시행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해 1개 이상의 금융기관을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대고객 서비스 시행에 맞춰 손님맞춤형 데이터와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님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