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김소연 기자) 구리시 작은도서관이 다음달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이라는 주제로 책놀이 키트를 선착순 무료 배부한다고 31일 밝혔다.

책놀이 키트는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게 만들기 위해 비대면 독서교육 활성화에 초점을 둬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관련 도서 목록과 배부하는 사업이다.

'9월은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이라는 주제에 맞게 명절 대표 음식 송편과 다양한 명절 음식을 만드는 클레이 만들기로 구성했다.

책놀이 키트 프로그램 신청자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와 구리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의 '작은도서관 책놀이 키트 활용영상'을 활용하면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과 독후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책놀이 키트 활동 사진을 도서관에 제출하면 인증한 날로부터 1년간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시켜주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우리 옛이야기 책과 명절을 연계해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가정에서 추석의 유래와 어원, 명절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며 명절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접수는 다음달 7일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접수 희망자는 회원증을 지참해 구리시작은도서관 5곳을 방문하면 된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