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세종자원순환축제 포스터 ⓒ 세종시

(세이프타임즈 = 박흠찬 기자) 세종시는 다음달 11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세종자원순환축제를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세종자원순환축제는 자원순환의 가치와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와 시민, 환경단체가 손잡고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제작영상을 송출하거나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공동주택 장난감 수거·나눔 행사, 세종쓰담운동 등 사전행사와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는 자원순환축제 기념식을 비롯해 △세종사회적경제포럼(자원순환의 현황과 과제) △청소년 자원순환 동아리대회 △도전! 자원순환 가족 골든벨 △문화공연 등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은 유투브 채널 '세종자원순환축제'에서 시청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축제 공식 홈페이지로 검색하면 된다.

박종현 환경녹지국 자원순환과 사무관은 "세종자원순환축제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