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Z세대용 '아이부자 카드' 출시
하나은행, Z세대용 '아이부자 카드' 출시
  • 배재범 기자
  • 승인 2021.08.26 14:3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타임즈 = 배재범 기자) 하나은행은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부자 앱'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금융 활동을 경험하며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Z세대 금융 플랫폼이다.

부모와 자녀 회원은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모으기·기·불리기·나누기 기능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부자 카드'는 Z세대가 부모로 부터 받아 사용하던 카드 대신 Z세대 회원 본인 이름의 카드로 '아이부자 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선불카드다.

'아이부자 카드'는 기존 하나은행 거래나 계좌 개설 없이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연령 제한 없이 자녀 회원이 모바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14세 미만 유소년도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선택할 수 있어 대중교통 등 티머니 사용처에서 이용도 가능하다.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Z세대 소비 패턴을 고려해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한 모바일·온라인 결제 기능도 추가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부자 카드'는 이용 한도에 차등을 둬 건전한 소비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부자 앱'에서는 모바일 제로페이로 간편결제, 회원 간 돈을 보내거나 본인 하나은행 계좌로의 송금, 하나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30만원까지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카드'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아이부자 카드 출시를 통해 Z세대 금융의 범위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Z세대의 건강한 금융 습관 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