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배재범 기자) 충주시는 충주사랑상품권의 효율적인 운영과 구매자 편의 증진을 위해 판매방식을 대폭 변경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매월 100억원 규모로 할인 판매했던 충주사랑상품권을 다음달부터 50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10% 특별할인을 추진한다.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월 한도는 1인 50만원이다.

지류형 상품권은 스마트폰과 카드 사용이 취약한 70세 이상의 고령자만 구매할 수 있도록 연령층을 제한하고, 판매 비율도 40%에서 10%로 하향 조정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구매 경쟁 과열과 판매 시작 당일 상품권이 소진되는 불편 최소화와 다수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한 방안이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분석과 효율적인 운영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충주사랑상품권 이용현황'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설문에는 5291명이 참여했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충주사랑상품권 유형 질문에는 88.5%가 카드형이라고 응답했고, 주요 사용처는 일반음식점, 슈퍼마켓·편의점, 주유소 순으로 나타났다.

상품권 발행액 확대 필요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에는 각각 93.4%, 94.1%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