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센텍스주. ⓒ 파마리서치
▲ 플라센텍스주. ⓒ 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는 PDRN 오리지널 주사제 '플라센텍스'가 힘줄·인대 질환의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공개된 SCIE급 논문에 따르면 PDRN주사는 힘줄이나 인대 질환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고 통증 감소 효과는 연속적 PDRN 주사후 4~6주나 3개월 후에 현저하게 드러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논문은 'PDRN은 힘줄 또는 인대 통증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SCIE급 국제 의학 전문 학술지 '메디슨'에 게재됐다.

연구진은 논문의 연구배경에서 최근 여러 연구에서 PDRN이 근골격계 통증, 특히 회전근개 건병증, 외측 상과염, 거위발과 족저근막염 등의 새로운 치료제로 부상하고 있고 힘줄 또는 인대 손상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1월 31까지 영문으로 출판된 힘줄이나 인대 통증 환자에 PDRN을 사용한 262건의 논문을 확인했고 검색된 문헌에서 메타분석을 진행한 후 최종 도출된 4건의 연구를 분석해 힘줄·인대 질환에 대한 PDRN의 효과를 검증했다.

연구진은 논문에서 모든 연구의 전반적인 결과, 연속적 PDRN 주사 후 각 평가시점에서 통증이 현저히 완화됐다고 밝혔다.

통증 평가 척도 감소 크기가 4주 후 -0.4에서 -3.176으로 12주 후 -1.26에서 -3.13으로 변화했다.

연구진은 "이같은 효과 크기는 연속적 PDRN 주사가 힘줄 또는 인대 통증 환자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통증 감소 효과가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