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전남도청은 전남지역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 식품안전관리인증원
▲ 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전남도청은 전남지역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식품안전관리인증원

(세이프타임즈 = 김미영 기자) 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전남도청은 전남지역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거점형 스마트 HACCP 마을을 조성해 표준모듈을 시범 적용하는 등 김치업체의 스마트 HACCP을 보급·확산하기로 했다.

스마트 HACCP 마을이란 스마트 HACCP 등록업체를 집중육성하기 위해 동일지역과 동일생산유형 식품제조업체를 그룹화해 스마트 HACCP 운영의 효율성과 확산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HACCP과 스마트 HACCP 보급·확산 체계 구축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 기술지원 △수출 식품 위생 안전 기반 강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HACCP인증원은 전남지역 김치업체 등 영세업체 대상 체험형 테스트베드 제공을 통해 스마트 HACCP의 도입지원과 이해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HACCP인증원은 스마트 HACCP 도입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지원, 표준모듈 커스터마이징 지원사업을 통해 중요관리점(CCP) 기록관리 자동화와 데이터 위·변조 예방 등 식품안전관리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기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전남지역 식품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식품안전관리의 디지털화를 통해 국민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