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가 실무자 중심의 '혁신 주니어보드'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 세이프타임즈
▲ 충북도가 실무자 중심의 '혁신 주니어보드'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 세이프타임즈

(세이프타임즈 = 박흠찬 기자) 충북도는 젊고 열정 넘치는 실무자 중심의 '혁신 주니어보드'를 구성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직사회의 중심 역할을 할 젊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도정혁신 연구모임 '혁신 주니어보드'는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정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7월 근무경력 10년 이내 30대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해 4팀, 18명으로 혁신 주니어보드를 구성했다.

구성원 평균연령은 33세로 최신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통한 조직 내 변화와 혁신이 기대된다.

도는 주니어보드 구성원이 경직된 회의방식을 벗어난 자유로운 토론과 도정 주요현장·견학 등을 통해 도정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국장과의 소통간담회, 혁신교육 등을 통해 조직 내 소통과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식 기획관리실장은 "주니어보드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와 개선의견은 도정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유·확산할 예정"이라며 "주니어보드가 조직 내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