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당류섭취 저감 아이디어를 모아 많은 시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은 '감당(당류 줄이기) 할 자신 있으십니까?'라는 제목으로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나만의 당류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 또는 실천하는 모습 등 당류 저감과 관련된 내용을 30초 이상~3분 이내의 영상콘텐츠(UCC) 형태로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한 건강한 식습관 안착을 위해 추진하는 '서울시민 감당(당류 줄이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주제 이해도, 작품성, 참신성, 활용성을 평가해 다음달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 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서울시 감당프로젝트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당류 줄이기 공모전 우수작'은 서울시 영상매체 표출 등을 통해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당류저감 홍보 콘텐츠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박유미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나만의 '생활 속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당류 줄이기에 대한 인식 확산과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