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연세대와 '신탁 통한 유산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업무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유산기부는 자신의 사후에 남겨질 재산의 전부나 일부를 공익단체 등 제3자에게 기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초고령화사회 진입해 1인가구 증가, 자녀 없는 부부 증가와 웰다잉 추구 확산 등의 영향으로 유산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하나은행과 연세대는 협약을 통해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익을 위해 재산을 기부하고자 하는 금융 수요에 맞춰 전문적이고 개별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신탁을 기반으로 한 자산관리와 상속 설계 특화 센터인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맞춤형 유언대용신탁 등 기부신탁 상품을 설계하고 이를 추천한다.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 14명과 전문 금융 컨설턴트 7명 등 25명으로 구성됐고 기부자가 원하는 시점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체계적이고 개별적인 신탁 설계가 가능하다.

연세대도 특별한 유산기부 프로그램인 '위대한 유산, 위대한 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동문과 기독교독지가 등의 잠재기부자들에게 유산기부 장려에 나설 계획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사회에 공익을 위한 유산기부 문화가 보다 확산돼 가길 바란다"며 "하나은행은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손님들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