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한국생산성본부, ESG 경영 강화 업무협약
우리은행-한국생산성본부, ESG 경영 강화 업무협약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8.11 14:4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 기여를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주요 글로벌 ESG 평가지수인 DJSI의 국내 유일한 파트너 기업이고 우리금융그룹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사와 기업들의 ESG 관련 업무를 수행해오고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ESG 경영 강화,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과 실천 지원, 공동 사회공헌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인력과 정보 부족, 비용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ESG 정보 △ESG 교육 기회 △ESG 평가 가이드라인 제공 등 실질적 지원을 통해 ESG 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과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ESG 대응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적도원칙 가입을 추진하고 있고, 지난 5월 ESG 경영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을 출시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