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경기침체 불구 유망중기 4개사 투자유치 성공
대전시 경기침체 불구 유망중기 4개사 투자유치 성공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1.08.10 21:54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태정 대전시장이 유망중소기업 4개사와 투자협약식을 체결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유망중소기업 4개사와 투자협약식을 체결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10일 한국전자파연구소 진정희 부대표 등 4개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체결한 기업중 유선 통신장비 제조업, 전자통신기기, 방송장비 제조업, 전기·전자 제조업 분야의 3개 기업은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에 연구시설과 생산시설을 구축한다.

대전시 첨단국방산업 인프라를 활용해 전파관리, 재난과 경보, 군용장비 솔루션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분야에서 기업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뷰티와 바이오가 접목된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 1개 기업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둔곡)에 이전, 사업영역을 의약품까지 확장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구상하고 있다.

시는 협약에 따른 공장, 연구소 등 최소 580억원의 투자를 통해 신규일자리 246개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태정 시장은 "인구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최적의 투자유치 환경 조성과 우수 기업 유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약을 통해 청년층이 가장 열망하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이 계획대로 투자를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안산첨단국방산단, 장대지구, 서구 평촌산단 등 산업단지에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을 유치에 성공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1-08-15 10:30:34
중소기업이 잘살아나야경제도 튼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