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포스터 ⓒ 세종시

세종시는 1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아이디어를 받는다.

시민이 제안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로 도시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문제 해결책을 구현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빅데이터로 세종을 널리 이롭게'이며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방안이나 스마트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기한까지 세종시티앱과 세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45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배영선 도시성장본부장은 "스마트도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와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목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