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제4회 청소년의 멘토 KB!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의 2021 주제는 전 세계적 트렌드인 ESG에 맞춰 '환경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로 진행된다.

자바(java), 파이썬(python), C언어 등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출품할 수 있다. 수상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는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 언어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원)생이면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신청은 다음달 26일까지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의 출품작은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된 KB국민은행 신관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메타버스에 접속해 출품작을 관람하고 투표를 통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산하기를 바란다"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