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01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무풍에어컨이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은 올해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에어컨으로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아 쾌적한 냉방이 가능하다.
무풍에어컨은 국내에서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대표 에어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외에서 2017년에 '윈드프리'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90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북미와 유럽에서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고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나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보다 쾌적하고 전기료가 절약되는 무풍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해외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존 매장 전시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강화하고 거래선과 협업을 통해 제품 설치 유지 보수 등의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풍에어컨은 iF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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