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장현A-3 공공분양 조감도. ⓒ LH
▲ 시흥장현A-3 공공분양 조감도. ⓒ LH

LH는 전국 8개 단지, 5252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공급주택은 △공공분양 1194호 △국민임대 3721호 △영구임대 337호다. 경기도·강원도·전남도·전북도에서 공급된다.

공공분양주택은 무주택 실수요자의 주택 마련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교통이 편리하고 유치원, 학교, 상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신청 대상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입주자저축 가입자여야 하고 공급 유형에 따라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파주운정3 A-17블록은 경기 파주시 다율동 일원에 위치한 공공분양주택으로 오는 25일 입주자 모집공고 예정이다.

파주운정3지구는 GTX-A 노선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으로 입주수요가 양호할 것으로 보이고 특히 A-17블록은 도보 10분 거리에 초·중·고등학교가 계획된 학세권 단지다.

공급주택은 △59㎡형 498호 △84㎡형 162호 총 660호로 모든 타입이 4Bay 구조다. 이 가운데 85%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을 위한 특별공급이다. 15%가 일반공급으로 공급되고 주택형별 특별공급 신청이 미달되면 잔여 물량은 일반공급으로 전환된다.

모집일정은 청약접수, 당첨자 발표, 계약체결을 거쳐 2023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시흥장현 A-3블록은 경기 시흥시 장곡동에 위치한 공공분양주택으로 534호가 공급된다.

공급주택 인근에 시흥시청역, 시흥능곡역, 장곡역과 더불어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하고 군자봉 둘레길과 시흥경찰서, 시흥시청과도 가까워 생활여건도 양호하다. 모집일정은 공고, 신청·접수, 당첨자발표 등을 거쳐 2024년 2월 입주 예정이다.

국민임대주택은 소득,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공급되고 시중 시세의 60~80% 수준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최장 3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공고일 기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가구원수당 월평균 소득 70%이하, 총자산가액 2억9200만원, 자동차가액 3496만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신혼부부 △지원대상 한부모가정 등은 우선공급이 가능하다.

오산세교2 A-15블록은 경기 오산시 탑동 일원에 위치한 국민임대주택으로 오산세교2지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단지다.

경부고속도로 오산IC, 1번 국도, 전철, 기차, 시외버스 이용이 가능한 오산환승센터 등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교통 접근성이 우수하고 오산천, 오산맑음터공원, 물향기 수목원 등이 인근에 있어 생활여건도 양호하다. 모집일정은 공고, 신청·접수, 당첨자발표 등을 거쳐 다음해 3월 입주 예정이다.

파주운정3 A-37블록은 경기 파주시 동패동에 위치한 국민·영구임대 혼합 단지다. 이번 달에 국민임대 1358호가 공급된다.

해당 단지는 파주운정지구와 파주교하지구 사이에 위치하고 GTX-A 운정역이 단지 남측 1㎞에 예정돼 향후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고 기존 신도시의 쇼핑·문화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모집일정은 공고, 신청·접수, 당첨자발표 등을 거쳐 202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시흥장현 A-6블록은 경기 시흥시 장현동에 위치한 국민·영구임대 혼합 단지다. 공급호수는 국민임대 708호다.

해당 단지 인근에 서해선 시흥시청역이 위치하고 2025년 신안산선·월판선 장곡역이 1㎞ 내 개통예정이고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각 지역으로의 교통편의성이 매우 우수하다.

입주 초기부터 시흥시청 인근 '능곡 상업지구'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집일정은 공고, 신청·접수, 당첨자발표 등을 거쳐 오는 다음해 10월 입주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