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은 오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 예정인 '2021년 소방장비 중앙품평회'에 참가할 업체를 8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소방장비 중앙품평회는 시·도 소방본부의 장비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돼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소방장비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제품별 성능과 품질 등을 비교·평가할 수 있다.

국제소방안전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품평회는 모두 103종의 소방장비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2022년도 소방장비 구매사업에 품평회의 정보가 활용된다.

품평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 국제소방안전박람회 홈페이지(www.fireexpo.co.kr)에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출품 장비 선택 → 규격·인증여부·구매조건 등에 관한 서류(PDF 등) 첨부 → 접수 완료 여부 확인 절차로 이루어진다.

접수 기간 내에 신청사항을 보완할 수 있으며, 접수 종료 후 7일 내에 심사 결과를 참가 업체에 통보할 예정이다.

박진수 소방청 장비기획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단위 품평회를 통해 전국 소방관서에서 우수한 소방장비를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뜻깊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