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안전수칙 자료' 배포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안전수칙 자료' 배포
  • 오해빈 기자
  • 승인 2021.07.22 09:5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도로교통공단
▲ 도로교통공단 관계자가 배달종사자에게 이륜차 운전수칙을 알려주고 있다. ⓒ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은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운전수칙 자료를 배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칙은 이륜차 배달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운전을 당부하며 배포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이륜차 교통사고 통계를 보면 2019년 들어 전년대비 사고 건수가 18.7% 증가하며 2만건을 넘어섰다. 지난해는 그보다 1.7% 증가해 2만1258건의 사고건수를 기록했다.

공단은 이륜차 교통사고가 늘어난 요인 중 하나가 배달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이륜차 운행 증가로 보았다.

공단은 이륜차 배달종사자가 안전운전수칙을 숙지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와 포스터 안내물을 제작했다. 향후 이륜차 배달 사업장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은 주요 교차로에 이륜차 교통안전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의 다양한 홍보와 교육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공단 이러닝센터의 '교육자료실'에서는 이륜차 교통안전 영상과 청소년·운전자·비운전자 대상 안내 리플릿, 고령운전자·직업운전자를 위한 안전가이드 교육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단은 서울시, 경기도 등 지자체와 배달종사자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실습교육을 구성해 이륜차 안전운전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연내 진행할 예정이다.

임의철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장은 "이륜차는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를 보호해줄 장치가 없기 때문에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신호준수, 정속주행 등 안전운전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배달종사자와 이륜차 운전자 대상 교육을 확대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