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발표하고 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발표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지역 일일 평균 확진자 수가 48.9명으로 상황이 매우 심각, 전국적으로 확진자수 4자리를 지속적으로 있다는 것도 격상 이유로 고려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으로 식당과 카페,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은 오후 10시부터 운영이 금지된다. 식당과 카페는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는 포장·배달은 허용한다.

오후 10시 이후에는 공원·하천 등 야외에서 음주 행위도 할 수 없다. 사적 모임은 직계가족을 포함 4명까지만 만날 수 있다.

결혼·장례식을 포함한 행사는 49명 이하로 제한된다. 종교시설의 경우 좌석수의 20% 이내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3/4 안에서 운영 가능하다.

시는 방역 현장 이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5개 자치구와 경찰청, 교육청 공무원 2000명을 특별합동점검반으로 편성해 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방역지침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 10일간 운영 중단 명령과 재난지원금 지급도 제외한다.

시 방역당국은 코로나19 감염원을 찾기 위해 시의 보건 직렬 30명의 업무를 일시 중단하고 역학조사 요원으로 2주일간 투입해 N차 감염원 찾기에 나선다.

야간에 운영되고 있는 한밭운동장 검사소에 이어 엑스포 검사소도 조명 등의 시설이 완료되는 오는 23부터 오후 10시까지 확대 운영한다.

고위험시설인 유흥·단란주점 영업주와 종사자는 2주 1회 주기적으로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환자와 관련 시 방역 당국은 델타와 알파 변이바이러스의 영향과 무증상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이 원인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현 상황을 안정화시키고 더 큰 손해와 피해를 막기 위한 최선의 대책"이라며 "2주간의 접촉 자제와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