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가 오는 31일까지 특별점검을 벌인다. ⓒ 충남도
▲ 충남도가 오는 31일까지 특별점검을 벌인다. ⓒ 충남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0명 이상 발생하는 가운데 충남도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에 대응해 특별 방역 점검을 추진한다.

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 확진자 발생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방역 기간으로 정하고 31개 업종 1만3561곳에 대한 점검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중점관리시설 6개 업종 5862곳 △일반관리시설 8개 업종 4860곳 △도 추가관리시설 17개 업종 2839곳 등이다.

점검반은 도와 시군, 경찰, 특사경, 안전감찰팀 등으로 구성했으며 현장 점검 때 발견한 방역지침 위반 사례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과태료,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고위험시설인 유흥 5종과 노래연습장 등에 대해서는 도·시군 관계자뿐 아니라 도경찰청 풍속단속팀과 시군 관할 경찰서가 합동 단속해 방역지침의 이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 자체적으로 구성한 안전감찰반은 충남 지역의 자가격리자에 대한 상시 이탈 모니터링과 불시 점검을 강화하고 무단이탈자 발생 시 신속·엄정한 법적조치를 할 계획이다.

도·시군의 특사경 부서는 식당과 카페, 노래연습장 등 중점관리시설에 대한 단속을 추진한다. 공직사회 내부적으로도 공직기강 확립을 강화하기 위해 불요불급한 행사는 취소·연기하고 일과 후 각종 모임·회식 등은 자제하기로 했다.

이정구 재난안전실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크게 늘어 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합동 특별 점검 등 지역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현장 곳곳에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