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배민 커넥터에게 지급되는 쿨토시 선스틱과 라이더에게 지급되는 핸들커버와 쿨시트. ⓒ 우아한형제들
▲ 배민 커넥터에게 지급되는 쿨토시, 선스틱과 라이더에게 지급되는 핸들커버와 쿨시트.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폭염 속에 배달에 나서는 라이더, 커넥터들을 위해 1억2600만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 등 네 가지 용품으로 구성됐다.

주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쿨시트와 핸들커버가 제공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우아한형제들 직원이 검은색 비닐봉지로 핸들커버를 만들어 다는 라이더분들을 보고는, 핸들커버 지원을 구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보와 킥보드, 자전거 등 운송 수단이 다양한 커넥터들에게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쿨토시와 선스틱을 제공한다.

이번 더위극복 용품은 4300명에게 지원된다. 지난 5월 한 달동안 15일 이상, 500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배민라이더와 10일 이상, 250건 이상 수행한 배민커넥터들이 대상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대상자들이 용품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라이더·커넥터 주소지로 택배를 보낼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 사장님들도 안심하고 저희 앱을 이용하실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라이더·커넥터 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