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지난 1일 자치경찰제 전국시행에 맞춰 어린이가 안전한 인천을 위한 '인천자치경찰 10대 과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어린이 안전이 시민의 안전으로 이어지도록 시·교육청·경찰청 실무협의회를 통해 안전정책을 협의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중장기적인 제도 개선을 추진해 안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인천자치경찰 10대 과제'는 자치경찰위원회 제1호 과제인 '어린이 안전강화' 추진을 위한 실천 과제로 △스쿨존 내 어린이 보행자 안전 확보 등 교통안전 △학대위기 아동 조기 발견·적극 보호 △아동학대 참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 등 학교폭력 분야로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 안전 TF를 구성해 추진상황 점검 등 적극적인 운영을 하고, 각 경찰서 현장방문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전문가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병록 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초등학교 주변현장을 전수 조사해 교통신호체계, 표지판 등을 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자치경찰 10대 과제'를 적극 추진해 어린이 안전강화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