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 피해 기업 등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6200억원 규모 P-CBO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신보는 '코로나19 피해 대응 P-CBO보증' 도입 2년차를 맞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신규 자금 2조4000억원과 차환 자금 5000억원 등 올해 상반기에만 2조9000억원 규모 P-CBO를 지원했다.

신보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피해 극복을 위한 과정에 있는 만큼 연말까지 신규자금 1조8000억원을 포함해 2조2000억원 규모 P-CBO를 추가로 발행할 계획이다.

오는 8월 발행을 위한 신청 접수 중에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전국 영업점에, 대·중견기업은 유동화보증센터에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P-CBO보증은 개별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증 제도이다.

기초자산 회사채의 발행절차가 간편하며 미매각 위험이 없고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조달비용 부담까지 완화돼 금리인상 우려가 높아진 현 시장상황에서 기업들의 안정적인 자금확보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기업 자금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발행을 추진해 국가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