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국민의힘 의원·가족 427명 …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권익위, 국민의힘 의원·가족 427명 …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 정지민 기자
  • 승인 2021.06.28 16:19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이 국민의힘 의원과 그 가족에 대한 부동산 전수거래를 시작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 국민권익위원회
▲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이 국민의힘 의원과 그 가족에 대한 부동산 전수거래를 시작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 국민권익위원회

더불어민주당에 이어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들도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받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과 그 가족 등 427명의 7년간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에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다만 탈북 외교관 출신인 태영호 의원은 법령상 미공개 대상으로 이번 조사 대상에서 빠졌다.

최근 국민의힘에 복당한 홍준표 의원은 지난 21일 시작된 국회 비교섭단체 5개 정당 소속 의원 전수조사에 포함됐다.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한 조사가 끝난 뒤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지난 11일 권익위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요청했지만 권익위는 가족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가 일부 미제출됐다며 보완을 요청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24일 동의서를 추가 제출했다.

조사단장은 김태응 권익위 상임위원이 맡기로 했다. 전현희 권익위원장과 안성욱 부패방지 부위원장은 사적 이해관계를 신고, 관련 직무를 스스로 거부했다.

조사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한달간이며 필요하면 연장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 법령 위반 의혹이 있는 사항은 더불어민주당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에 비공개 통보하고 소속 정당에도 알릴 예정이다.

김태응 단장은 "한점 의혹이 없도록 오직 법과 원칙에 따라 여야 동일한 잣대로 공정하고 엄격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옹이 2021-06-29 02:27:36
여러 의원님들 바들바들 떨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