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 경기도
▲ 경기도가 제2회 경기도 시민감사관을 공개모집한다. ⓒ 경기도

경기도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제2기 경기도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민감사관은 전문분야별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감사·조사에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관행의 개선 건의와 시정요구 △건의와 시정 사항에 대한 이행 실태 확인·점검 △공익제보와 부패 관련 민원 감사·조사의 참여 △부패방지 청렴 정책 수립 과정 참여와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지난해 누락세원 발굴 특정감사에서 44억원을 추징하고 763대의 부실 운영 자동심장충격기를 확인한 바 있다.

최근 부동산 투기 실태감사에서는 감사대상, 방법에 대한 의견수렴을 하고 시민감사관이 현장조사를 수행했다.

지원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거나 근무자 가운데 법률, 회계, 기술, 환경 등 관련 전문자격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 분야 대학·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5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있었던 사람 등이다.

도는 심사를 통해 다음달 시민감사관을 위촉할 예정이고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희망자는 관련 서식 등을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를 구비해 이메일(lim1@gg.go.kr)로 다음달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