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식약처
▲ 해썹(HACCP) 검사 무상 지원 관련 지역별 문의처.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영세한 식품업체의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썹 준비 업체 등을 대상으로 미생물 검사와 이화학 검사를 오는 11월까지 무상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여성·사회적 기업(직원 30% 이상 취약계층)이나 해썹 의무적용 유예 업체 중 자체 시험·분석이 어렵거나 검사지원이 필요한 영세업체이다.

지원 내용은 고춧가루, 김치 등 비가열 식품의 중요관리점(CCP)에 대한 유효성 검증 시 미생물 검사, 곡류 등과 같은 농산물 원료의 안전성 관리를 위한 이화학 검사다.

주요 검사항목은 곰팡이독소 중 위해도가 높은 총아플라톡신(B1, B2, G1, G2)과 납,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식품업체가 보다 안정적으로 해썹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업체의 위생수준이 향상되고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증심사·기술지원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본원 인증총괄팀(☎043-928-0112), 기술관리팀(☎043-928-0152), 연구기획팀(☎043-928-0156) 등 전국 각 지역별 해당 지원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