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마철 대비 아파트 공사현장 점검 … 231건 적발
경기도, 장마철 대비 아파트 공사현장 점검 … 231건 적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6.22 14:02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경기도가 민간전문가와 장마철을 앞두고 아파트 공사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경기도

경기도가 장마철을 앞두고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지역 내 아파트 공사현장 15개 단지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한 결과, 231건의 지적사항을 발견해 예방 조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집중호우에 취약한 지하 터파기, 흙막이 등 가시설 공사 중인 건설현장 가운데 임야 또는 하천과 인접하거나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한 15곳 대상으로 민간전문가와 건축, 토목, 건설안전, 소방, 폭염대비 분야로 구분해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그 결과 건축 31건, 토목 82건, 건설안전 46건, 소방 69건, 폭염 3건 등 231건에 대한 지적사항이 있었다.

분야별 대표적 사례로 건축 분야에서는 비계하부 고정상태 불량, 동바리 설치·임시 가새 고정 불량, 비계발판·안전난간 미설치 등이 지적됐다.

토목 분야에서는 토류판 시공 불량, 사면 보호조치 불량, 배수시설 관리 소홀·수방자재 미확보 등이 확인됐다. 건설안전 분야에서는 작업자 안전통로 미확보, 침사지 안전펜스 미설치, 건설자재 정리정돈 불량 등이 적발됐다.

소방·폭염대비 분야에서는 위험물저장소 관리소홀, 누전 등 안전관리 소홀, 근로자 휴게시설 미설치 등이 확인됐다.

도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 완료했으며, 231건의 지적사항은 해당 시·군에서 수일 내로 조치를 완료하고 관리하도록 했다.

신욱호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은 "본격적인 우기가 오기 전 수해 방지대책 수립과 배수시설 점검 등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