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광석 우리은행장(첫 줄 가운데)이 '우리WING' 1기에 선발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 권광석 우리은행장(첫번째 줄 가운데)이 '우리WING' 1기에 선발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우리 WING'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다.

WING은 'Women’s Initiative, Networking & Growth'의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 WING1기는 과장부터 부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6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과 코칭 전문가로부터 그룹코칭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와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DT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