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열린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개최식에서 이리나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국장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LG전자
▲ 17일 열린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개최식에서 이리나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국장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LG전자

LG전자는 장애를 가진 청소년의 IT 역량을 높이면서 꿈과 열정을 키워주는 글로벌 행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2021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 10회를 맞은 대회는 정보격차를 해소해 장애청소년의 IT 역량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취업, 진학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는 취지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4개국 500여명의 장애청소년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이틀 동안 치열한 예선을 거친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10월 20일부터 진행될 본선에 오른다.

참가자들은 △텍스트·이미지 검색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e라이프맵' △파워포인트, 엑셀 등 MS오피스프로그램 활용 'e툴 챌린지' △영상제작·편집 'e콘텐츠' △자율주행 코딩기술 'e크리이에티브' 등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오는 11월에는 4차산업 시대의 디지털 정보격차와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의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혁신과 통합 포럼이 열린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장애를 가진 청소년이 꿈과 열정을 키우고 더 큰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