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학교 전경 ⓒ 세종대학교
▲ 세종대학교 전경. ⓒ 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된다.

성폭력상담센터, 자살예방센터 등 실천 현장 특성상 사회복지사는 트라우마를 겪은 피해자를 상담하는 경우가 많아 사회복지사도 간접트라우마에 상시 노출돼 있다.

지역사회 공개특강은 사회복지사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실천현장에서 경험하는 만성적인 간접트라우마에 대한 이해와 관리방안을 다룬다.

연사로 초청된 심현주 박사는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사, 미국 버지니아 대학교 임상심리학 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심 박사는 미국 공인 임상심리전문가로서 트라우마치료센터에서 외상후 스트레스 반응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 장애를 치료해 왔다.

귀국후 이중언어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Adaptable Human Solution에서 활동했으며, 현재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 인지행동치료 등 상담복지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지역사회공개특강과 '사회복지사 시험 대비반'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협력하고 있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에서는 사회복지전공 외에도 노인·보건의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 등 현장 맞춤형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주중·주말 교과과정 운영, 블랜디드 수업, 조기졸업제 등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온라인 특강을 통해 비교과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심리전공이나 주거복지전공 등 관련분야 전공을 들을 수 있도록 대학원이나 학과간 교차수강을 활성화해 다학제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