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배달음식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당 사장님을 위한 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사단법인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외식업주를 위한 친환경 교육 '그린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린 클래스는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3회에 걸쳐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강생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8일 예정된 라이브 특강은 분식집을 운영하는 김원효, 심진화 부부와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이 출연해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전한다.

다음달 16일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은 식당에서 지킬 수 있는 환경 경영의 이해와 실천 방안을 전하고 음식물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배민은 교육에 참가한 사장님과 소형 플라스틱 용기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일환으로 '기본 반찬을 선택해서 받아요'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

시범 운영은 배달음식을 이용할 때 기본 제공 반찬이 쉽게 버려지는 것을 주목하고 필요한 반찬만 제공해 음식물쓰레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수업에 참가한 사장님이 3주간 '기본 반찬 선택하기'를 배민 앱내 설정하고 이를 한달 간 유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린클래스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 각각 신청을 받는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친환경을 실천하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더 많은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