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조감도. ⓒ 대우건설
▲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조감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대구시 남구 이천동에 들어서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지하 3층~지상 36층, 아파트 10개동 92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85가구 △59㎡B 50가구 △84㎡A 200가구 △84㎡B 307가구 △104㎡ 20가구 등이다.

남구 일대는 대구의 구도심으로서 교통·문화·교육 등의 여건이 뛰어나지만 신규 주택단지 공급이 없어 노후화됐다.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 사업들이 완료되면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이 고루 갖춰져 있어 정주 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는다.

단지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영선초, 경상중, 대구중고, 경북예술고 등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대구교대, 영남대 의대 등 대학교도 밀집돼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대구 최중심인 반월당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대구백화점, 반월당, 동성로 상권 등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 앞산이 가까워 앞산 둘레길 등 다양한 산책⋅등산 코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여타 재개발 아파트와는 달리 전면 재설계를 진행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단지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3~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집안 곳곳에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클럽부터 그리너리카페, 어린이집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집 안에서 조명, 가스, 보안 등의 생활환경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푸르지오 스마트홈'도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구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하고 희소성이 높은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여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남구 이천동 437-7번지(건들바위역 2번 출구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 053-476-8199로 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