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 여성가족부
▲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 ⓒ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는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성매매 분과 회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온라인 성매매 대응 방안을 중점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지자체, 시민단체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집결지 폐쇄와 피해여성을 위한 자립·자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집결지는 관련 조례 제정, 전담반(TF) 구성·운영,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정비사업 계획 수립, 피해여성 자립·자활 지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폐쇄하고 있다.

집결지 폐쇄과정에서 탈성매매를 지원하기 위해 상담소를 운영하고, 집결지 인근 간이쉼터인 '열린터'를 설치해 피해여성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성매매 대응으로는 △안전한 환경 조성 △온라인 성매매 단속·점검 강화 △피해자 보호 △불건전 유해정보 차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온라인 그루밍 처벌과 경찰의 신분비공개·위장수사 제도에 대한 준비사항을 점검한다.

정부는 랜덤채팅앱 청소년유해매체물 지정에 따라 청소년보호법 위반 408건에 대해 시정요구·형사고발 했다. 지난7일부터는 청소년유해매체 모니터링단을 통해 제공 사업자의 의무사항 등을 상시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성매매의 온상이 되고 있는 채팅앱을 집중 단속하는 등 성매매사범에 대한 단속·처벌을 강화하고 '여성아동범죄조사부'등 전담 수사체계를 통해 대응하고 있다.

김경선 여가부 차관은 "정부는 지자체, 시민단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에서 책임을 갖고 집결지 폐쇄를 추진하겠다"며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온라인 그루밍 처벌, 신분위장수사 등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성매매 방지를 위해 합동 단속·점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