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용 동영상 '의약외품 구강용품에 대해 알아보아요' ⓒ 식품의약품안전처
▲ 어린이용 동영상 '의약외품 구강용품에 대해 알아보아요'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의약외품 구강용품 올바른 사용방법을 안내하며 어린이용 동영상인 '의약외품 구강용품에 대해 알아보아요'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동영상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하는 의약외품 구강용품의 제품 유형별 사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의약외품 구강용품 종류와 사용 목적 △올바른 사용법과 사용상 주의사항 △올바른 구강용품 선택·사용법 등이다.

치약제는 이를 희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며 입안의 청결과 치아·잇몸과 구강 내 질환 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구중청량제는 칫솔질 없이 간편하게 입안을 헹구어 입냄새 제거와 구강세척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일부 성분에 따라 만 6세 미만 어린이 사용을 금하는 품목도 있으므로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아야 하며 사용 가능한 품목이라도 삼키지 않도록 보호자의 지도 아래 사용해야 한다.

의약외품 구강용품에는 불소나 에탄올이 함유돼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부모나 어른의 지도가 필요하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제품의 용기나 포장에서 의약외품 문구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법과 주의사항 등을 잘 살펴보고 사용해야 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의약외품에 대한 안전 사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