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방공무원 대상 소방·재난분야 교육 협력

▲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과 김재병 서울시소방학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과 김재병 서울시소방학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서울소방학교와 해외 소방공무원 대상 소방·재난 분야 교육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소방학교 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 행사에는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과 김재병 서울소방 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소방교육을 활성화하고 한국형 종합소방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소방기술과 재난관리 분야 교육 협력 △소방기술과 재난관리 분야 국제 컨퍼런스와 워크숍 협력 △소방기술과 재난관리 분야 공동연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권순경 원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외 소방공무원 대상 교육 사업의 전문성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한국의 우수한 소방기술, 재난관리 정책과 경험 전수를 통해 세계 소방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