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직원가족들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을 위해서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했다.  ⓒ DL그룹
▲ DL직원가족들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을 위해서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했다. ⓒ DL그룹

DL그룹이 6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강화, 기후 변화, 에너지 고갈 등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DL그룹은 '지구를 위한 DL의 착한 일'이라는 주제로 본사와 현장에서 연말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열 예정이다.

DL 계열사가 모여 있는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동에 주목한다.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열어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활용, 이면지 사용 확대, 대중교통 출퇴근 등을 권장한다.

직원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직원가족들은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사업에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해 이를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 외 전국 곳곳에 위치한 사업장에서는 작업환경에 특화된 활동을 실시한다.

DL이앤씨와 DL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건설현장에서는 친환경 현장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건설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 확대, 분리수거를 강화하는 3R(Reduce, Reuse, Recycle) 활동을 전 현장에서 펼친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친환경 장비와 하이브리드 차량 사용을 확대한다. 현장 사무실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전기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

용수사용량을 줄이고 재이용률도 높인다. 빗물과 폐수처리시설에서 걸러진 방류수로 비산먼지를 제거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