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가 젤타입 아이스팩을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 광주시
▲ 광주시가 젤타입 아이스팩을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 광주시

광주시는 젤타입 아이스팩(ICE PACK)을 쓰레기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범사업은 이번달부터 10월까지 시청 자원순환과와 1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선식품 배달문화 확산으로 고흡수성수지(SAP)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발생한 환경오염을 해결하기 위한 시의 대책 방안이다.

광주시민은 재사용이 가능한 젤타입 아이스팩을 해동 후 세척해 5개를 모아오면 종량제봉투 10리터 1장, 10개는 20리터 1장과 교환 받을 수 있다.

한정된 예산으로 하는 시범사업으로 1일 1인당 교환 가능한 아이스팩의 개수는 20개로 제한한다.

시는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과 소독작업을 거쳐 식육포장처리업체와 축산물판매업체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아이스팩의 주성분인 미세 플라스틱의 배출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