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고용평등' 대통령 표창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고용평등' 대통령 표창
  • 정지민 기자
  • 승인 2021.05.27 15:48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 기념식'에서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왼쪽)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평등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26일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 기념식'에서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왼쪽)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평등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김범준 대표가 26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 일과 생활의 균형문화 정착 등을 위해 힘쓴 개인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는 우아한형제들의 인사, 채용, 보상, 복지 등 관련 제도를 적극 개선해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가 됐다.

김 대표는 지난해 3월 취임 후 구성원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건강상의 문제로 불가피하게 휴가가 필요한 직원에게 최대 90일까지 급여의 50%를 지원하는 '우아한 병가제도'를 신설하는 등 구성원의 생활을 세심하게 살피는 복지제도를 도입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자 전사 재택근무제를 실시하면서 재택근무 지원비, 사무용품 구입비 등의 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재택근무 시 소요되는 인터넷 사용료, 난방비, 관련 용품 구매비 등을 지원해 재택근무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고용 평등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고용 기회 균등을 위해 채용 시 이력서에 혼인 여부, 가족사항을 써넣지 않도록 했다.

우아한형제들 입사자 중 여성 비중은 매년 40~50%에 달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 편이다. 팀장급 이상 관리자의 여성 비중 역시 2019년 26%, 2020년 27.8%에서 올해 4월 기준 31%로 매년 상승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또 구성원의 일·가정 양립과 모성보호를 위해 임신한 임직원에게는 임신 기간 중 근로 시간을 자율적으로 하루 2시간씩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본인 또는 배우자가 출산 시에는 산후조리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남성에게는 육아휴직과 함께 배우자가 유·사산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별도 휴가도 부여하고 있다.

김범준 대표는 "구성원들이 만족스러운 직장 생활을 통해 더 나은 배민 서비스를 꾸준히 만들 수 있도록 업계 모범이 되는 양성 기회균등, 가족친화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만이 2021-05-28 06:29:22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