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왼쪽)과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사장이 ‘자영업자종합보험(플랫폼 전용)’ 상품 개발과 가입 추진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B손해보험
▲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왼쪽)과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사장이 '자영업자종합보험(플랫폼 전용)' 상품 개발과 가입 추진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과 한국정보통신(KICC)은 26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소상공인들의 안전한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한 '자영업자종합보험(플랫폼 전용)' 상품 개발과 가입 추진 등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정보통신 가맹점들의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보험 가입을 위한 전용상품 개발과 모바일 가입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됐다.

KB손해보험은 한국정보통신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상에서 개별 가입하는 경우보다 보험료가 최대 27% 저렴한 보험상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정보통신에서 기존 가맹점에 제공하던 자체 플랫폼을 통해 간편설계와 계약체결까지 가능하다.

이번에 개발하는 상품은 △화재 등에 의한 재산손해 △법령상 필수 가입이 필요한 의무배상 △사업장 시설로 인한 배상책임 사고 △사업장 이용고객의 상해사고 △음식물 사고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도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