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8년 연속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8개 산업 270여개 기업과 기관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각 산업별 우수콜센터를 발표했다.

4차례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진행된 심사에서 동양생명 콜센터는 상담 태도와 업무 처리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신입 상담사 대상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보험 교육을 강화해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상담 업무가 증가한 상황 속에서 사무 공간 확대 운영과 분산 근무 등을 통해 고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동양생명은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한 AI 컨택센터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꾸준히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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