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서울 강남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오른쪽)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은행
▲ 24일 서울 강남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오른쪽)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채널 융합 혁신 금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금융과 유통 부문의 대표기업 간 협업을 통해 차별적인 혁신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고 금융소비자의 접근성 향상과 고객 효용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채널 융합을 통한 미래형 혁신 점포 구축 △편의점을 통한 특화 금융상품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 구축 △MZ세대에 특화된 전자 금융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가 추진하는 미래형 혁신 점포는 전국의 GS25 편의점에서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특화 공간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격오지나 도서지역 등 금융 사각지대에 우선 설치할 계획으로 고객의 금융서비스 접점을 다각화하고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25 편의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금융 상품과 서비스 판매 프로세스도 구축한다. 양사는 은행과 GS25의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MZ세대 대상 특화 상품을 개발하고 혁신 점포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양사는 금융사의 서비스와 유통사의 데이터를 융합 활용하기 위해 전자금융업에 공동 진출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해 새로운 유통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인 신한은행과 제휴를 추진했다"며 "제휴가 대한민국 금융 소비자들의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채널의 단순 공유를 넘어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밀접한 결합을 추진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유통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